메뉴 닫기

LOL 뉴스

현재 한국 LOL 프로팀

SKT1

가장 먼저 SKT1은 한국에서 제일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는 페이커(FAKER)입니다.

시즌 3, SK telecom T1이라는 이름으로 한 해를 제패하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2년차인 2014 시즌에는 짧은 침체기를 겪었으나 통합 팀 체제 구축 이후 다시 3년차에서 5년차, 7년차까지 오랜 기간동안 황금기를 구가하며 롤이라는 게임으로 e스포츠 역사에서 여러모로 한 획을 그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4대 메이저 리그로 꼽히는 LCK를 비롯한 전 세계의 수많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팀 중 명문 팀을 꼽으라고 하면 반드시 언급되는 팀인 만큼 국내외로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으며, 동시에 타 팀 팬들에게는 ‘공공의 적’ 내지는 최종 보스로 간주되기도 한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보유한 대회 기록들이 커리어 기준으로는 팀 역사상 가장 화려하며, 주요 족적과 여러 대회에서 이루어낸 우승을 비롯하여 최다, 최초, 유일무이, 전무후무 등 각종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의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독보적인 수상 기록을 보유한 대표적인 명문 팀이다.

여담으로 SK telecom T1은 SK가 가진 브랜드 중 글로벌 인지도가 가장 높은데, 그 인지도의 중심에 바로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이 있다. 2018년 스토브리그에서 ‘롤 드림팀’이라 불릴 만한 파격적인 영입을 한 이후에 전 SKT T1 오경식 단장의 인터뷰 기사에 따르면 “우리 그룹 수영팀이 프랑스나 터키 시골로 전지훈련을 가곤 한다. 그런데 수영 선수들 유니폼에도 SKT 로고가 새겨져 있지 않나. 선수에게 현지인들이 ‘너 SKT T1 소속이냐, 사인 부탁한다’고 할 정도다. 유럽 시골에서도 SK텔레콤은 모르는데 SKT T1은 안다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담원기아

DWG KIA 소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팀 약자는 DK.[3]

과거 리그 오브 레전드 Awesome 클랜을 기반으로 창단된 프로 팀. PC방에서 라면 먹으며 스크림하던 일개 아마추어 클랜에서 시작해, CK를 거쳐 LCK 우승을 달성하고 2020 월드 챔피언십 우승까지 거머쥔, 맨 아래 바닥부터 계단을 하나하나 밟아가며 세계 최고의 팀이 된 입지전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제는 LCK 역사의 또 다른 주역으로서 왕조의 기틀을 다지면서 새로운 신화와 전설의 자리에 도전하고 있는 팀이다.

2017년, 김목경이 만든 팀인 롤 대리 Gaming은 사실상 PC방에서 연습하는 아마추어 수준이었다. 그러다가 2017년 중반, 팀이 컴퓨터 모니터 회사인 담원과의 스폰서십 체결과 함께 정식으로 인수되었고, 이후 여러 차례의 리빌딩을 통해 제대로 된 팀의 기틀을 갖추기 시작했다.

2018 CK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후 2019 스프링 승격을 이뤄내면서 지속적으로 4위 이상의 성적을 거둠에 따라 MSI를 제외한 나갈 수 있는 국제 대회 출전을 통해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고, 결국 승격 1년 반 만에 승격팀 역사상 최초로 LCK 8번째 우승을 이루어내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또한 이러한 기세로 LCK 역사상 6번째로 2020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달성한 팀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젠지

젠지 e스포츠는 모바일 게임 회사 카밤의 공동 창업자인 대만계 미국인 케빈 추가 운영하는 프로게임단 사업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플레이야비스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서울과 중국 상하이에 지사가 있다.

2017년 중순 오버워치 리그 프랜차이즈 팀 서울 다이너스티 창단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KSV Esports라는 이름으로 종합 프로게임단을 창단, 삼성 갤럭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단와 MVP Black을 인수하고 Lunatic-Hai의 멤버들을 영입 하는 등 각 게임에서 당시 우승 직후인 최고로 손꼽히는 팀들을 일괄 인수해 순식간에 새로운 게임단을 창설하여 국내 e스포츠에서 가장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NBA 2K,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발로란트 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및 한국 대학과 파트너쉽을 맺어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2020년 2년 연속으로 가장 가치 있는 e스포츠 게임단 6위에 선정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젠지의 팀 컬러인 블랙&골드의 유래는 자사 오버워치 프랜차이즈 팀인 서울 다이너스티에서 가져왔다. 검정색은 고귀함을 상징, 황금색은 먼 옛날부터 왕조들이 사용했던 고유의 색이라고 케빈 추가 직접 언급했다.

2020년 12월 31일 LG 전자로부터 지분투자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관계자에 따르면 LG전자와 젠지가 합작회사를 설립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취재 결과 LG전자가 젠지에 지분투자를 하는 형식으로 손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농심레드포스

2019년 5월 28일,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독립 법인인 주식회사 팀 다이나믹스가 ES 샤크스 팀을 인수하여 공식 창단했다. 2020 LCK 서머 승강전에서 세번의 도전 끝에 승격에 성공하며 LCK의 18번째 신입생이자 LCK 최후의 승격팀이 되었다.

2020년 6월 18일, LCK 프랜차이즈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 농심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었고, 이후 LCK 프랜차이즈에 통과함으로써 11월 3일, 농심이 정식으로 팀을 인수하였다.

2020년 12월 17일, 창단식을 가지고 농심 레드포스로 팀명을 변경했다.

이 밖에도 많은 LCK팀들이 존재합니다.

LOL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게임입니다.

롤 대리를 진행하여 원하는 티어까지 빠르게 올라가길 원하신다면 언제든 LOL천국을 찾아주세요.